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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 요구 사항 & 호환성

아셀러스 골드 에디션 실행을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바이스 타입 호환 OS 호환 브라우저
윈도우 Windows 10,
Windows 11
아셀러스 앱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macOS 13.3 또는 이상 아셀러스 앱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아이패드/아이폰 iOS 16.4 또는 이상 아셀러스 앱
안드로이드 13.0 또는 이상 아셀러스 앱
크롬
안드로이드 내장 브라우저
크롬북 크롬 OS 116 또는 이상 아셀러스 앱

전체 디바이스: 아셀러스를 사용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최적의 결과를 위해 최소 25Mbps 속도 이상을 권장합니다. 

문제 해결 가이드

학생과 학부모 포탈 로그인 이슈

학생: 이 위치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Student: Not Registered at this Location)

이슈:
학생이 로그인하면 “이 위치에 등록되어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 메세지가 뜸

솔루션:

  • 이는 학생이 간편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간편 로그인은 학생이 동일한 기기를 사용하거나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 학생은 등록 시 받은 10자리 학생 아이디와 함께 생성된 6자리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등록 시 받으신 이메일을 확인해 보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다음 링크 눌러주세요: 아셀러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간혹 와이파이 라우터 재부팅, 정전,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변경등의 이유로 간편 로그인이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간편로그인 설정을 통해 다시 설정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알수없는 사용자 또는 비밀번호 오류(Student: Unknowen User or Incorrect Password)

이슈:
학생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 “알수없는 사용자 또는 비밀번호 오류”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

솔루션:
이 이슈는 일반적으로 사용중이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때 발생합니다. 학부모 계정에 나오는 학생 비밀번호와 같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생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참고: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해야하며 학생 아이디에는 공백이 없어야 합니다*

학생: 비활동으로 로그아웃됨(Student: Logged Out Due to Inactivity)

이슈:
학생이 로그인 한 상태에서 자동 로그아웃이 되며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비활동으로 로그아웃 됨(Signed Out – You’ve been signed out due to inactivity)

솔루션:  이 메세지는 일반적으로 다음 이유 중 하나로 나타납니다. 

1. 여러 로그인 감지: 여러 기기 또는 브라우저에서 아셀러스에 동시 접속을 시도하면 자동 로그아웃이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학생이 한 번에 하나의 기기에서만 로그인하도록 해 주세요. 

2. 비활동으로 인한 세션 타임 아웃: 학생이 장시간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세션 타임 아웃되어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 

3. 네트워크 또는 연결 문제: 네트워크 연결이 불량하거나 불안정하면 로그아웃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로그인 핀 오류(Parent: Login Not Accepting PIN)
이슈:
핀 인식에 문제가 있거나 핀을 잊어버렸을 경우 학부모 계정으로 로그인하는데 문제가 생김 
 
솔루션:
아셀러스 앱을 켜주세요.
학부모 로그인(Parent/Teacher Sign In)을 눌러 주세요.
핀 찾기(Forgot PIN)를 눌러 주세요.
새로운 핀을 입력하시고 컨펌을 눌러주세요. 
휴대폰이나 이메일 인증을 완료 해 주세요. 
 
학부모: 골드키 핀 입력 창이 뜨지 않는 경우(Parent: GoldKey PIN Prompt Not Appearing)
이슈:
학부모 계정으로 로그인 시 핀 입력창이 뜨지 않음 
 
솔루션:

사용하시는 기기에 아셀러스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또한 기기에 아셀러스 앱이 최신 버젼인지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셀러스 앱 다운로드

학부모: 알수 없는 계정(Parent: Account Does Not Exist)
이슈:
학부모 계정 로그인 시도 시 계정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오류가 발생 
 
솔루션:
가입 시 사용하신 이메일을 입력하셨는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웰컴 메세지를 받지 못하셨다면 스팸 폴더나 학교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 골드키 핀 재설정 방법(Parent: How to Reset GoldKey PIN)

핀을 재설정 하시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주세요:

  1. 아셀러스 앱을 열어 주세요. 
  2. 학부모 로그인 해 주세요. 
  3. 핀 입력란에서”핀을 잊으셨나요”(Forgot your PIN?)를 선택 해 주세요.
  4. 새 핀을 두번 입력 합니다. 
  5. 전화번호를 입력 합니다. 
  6. 음성 통화 또는 문자 메세지를 선택합니다. 
  7. 코드 전송(send code)를 눌러 주세요. 
  8. 받으신 인증 코드를 입력 해 주세요. 
  9. 단계를 완료하시면 새 핀이 설정되고 학부모 인터페이스로 로그인 됩니다. 

학생 포털: 비디오 이슈

비디오 이슈 솔루션

비디오 레슨을 재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소프트웨어 구성 – 아셀러스 학생들은 원하는 최신 버젼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아셀러스 앱 사용을 권장합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기술 사양(Technical Specifications)을 확인 하시어 학생 기기가 지원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생들이 아셀러스 앱의 최신 버젼을 사용하는지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캐시(cache)가 가득 찬 상태 – 브라우저는 로딩 및 버퍼링 시간을 최소화하기위해 데이터를 캐시에 저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이 여러개의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브라우저는 컴퓨터가 감당할 수 있는 용량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캐시하여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성능이 저하되고 아셀러스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면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 해 주세요.  *브라우저에서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를 삭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거나 컴퓨터 재부팅 또는 다른 컴퓨터 기기를 사용해 보세요.

*참고: 아셀러스 앱을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익스플로어, 맥(Mac)또는 iOS용 사파리 또는 기타 기기의 기본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세요.

네트워크/인터넷 연결 문제 – 가정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 와이파이 최적화를 위해 다음 사항을 권장합니다:

  • 802.11n 무선(wireless)을 사용하세요.
  • 고품질 무선 하드웨어를 사용하세요. 액세스 포인트에 제공된 도구를 사용하여 방해(interference)여부를 확인하세요.
  • 학생의 학습 공간이 액세스 포인트와 가까운지 확인 해 주세요.
  • 액세스 포인트를 형광등, 전자레인지 등 기타 전기 방해 요소(other sources of electrical interference) 근처에 설치 하지 마세요.
  • AES 보안(security)을 적용한 WPA2를 사용하세요.

만약 문제가 계속 된다면 다른 액세스 포인트의 방해 요소가 있을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 해 주세요.

비디오 이슈는 대역폭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집에 아셀러스를 사용하는 모든 학생수를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대역폭을 확보 해 주세요.(각 비디오 스트리밍은 약  300 Kbps 입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사용자는  50% 시간 동안 비디오를 재생합니다)

다른 기기/웹 브라우저 사용 – 기기를 이미 업데이트하고 웹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했다면 다른 기기나 구글 크롬과 같은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 해 보세요.

비디오 로딩/재생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림
이슈: 
비디오 이슈는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음:
 
솔루션:

브라우저 캐시가 가득찬 상태: 브라우저는 로딩 및 버퍼링 시간을 최소화하기위해 데이터를 캐시에 저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이 여러개의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브라우저는 컴퓨터가 감당할 수 있는 용량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캐시하여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성능이 저하되고 아셀러스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수정하려면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 해 주세요. *캐시를 지워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거나 컴퓨터 재부팅 또는 다른 기기를 시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셀러스 앱을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엣지, 맥(Mac)또는 iOS용 사파리 또는 기타 기기의 기본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세요.*
 
인터넷 속도: 
가정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 와이파이 최적화를 위해 다음 사항을 권장합니다:
    1. 802.11n 무선(wireless)을 사용하세요.
    2. 고품질 무선 하드웨어를 사용하세요. 액세스 포인트에 제공된 도구를 사용하여 방해(interference)여부를 확인하세요.
    3. 학생의 학습 공간이 액세스 포인트와 가까운지 확인 해 주세요.
    4. 액세스 포인트를 형광등, 전자레인지 등 기타 전기 방해 요소(other sources of electrical interference) 근처에 설치 하지 마세요.
    5. AES 보안(security)을 적용한 WPA2를 사용하세요.

최소 25Mbps 다운로드 속도를 권장합니다. 만약 문제가 계속 된다면 다른 액세스 포인트의 방해 요소가 있을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 해 주세요. 온라인에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겁색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비디오 스트리밍은 약  300 Kbps 입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사용자는  50% 시간 동안 비디오를 재생합니다*
비디오 재시작

이슈:
이미 완료한 수업 영상 반복 시청

이 문제는 대게 두 가지 문제 중 하나로 인해 발생 합니다. 비디오 오류 메세지 또는 비디오 재생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림에 나열된 것과 유사한 와이파이 인터넷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참조)

학생들이 가끔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때 영상이 계속 처음부터 돌아가 반복된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질문에 반복적으로 틀린 답을 입력하는 경우 아셀러스는 수업 영상을 다시 재생하거나 같은 주제의 다른 영상을 재생하여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무엇이 이 문제를 야기하는지 알아 보시려면 다음 방법을 따라 주세요:

    1. 학부모 로그인 해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2. 학생 이름 선택-> 코스 선택(the Course) -> 학생이 푼 마지막 문제(the last problem step done by the student)

여러 도움 영상 사이에 잘못된 답변이 섞여있는경우(정답이 있는 경우도 있음), 이것이 문제를 야기하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솔루션:
아셀러스는 이미 제공된 추가 도움말 영상 외에도 화면 수업 매뉴얼과 문제 해결 도움말(학생이 이미 접한 특정 유형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짧은 영상)을 포함한 추가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도움말 항목은 학생 인터페이스에서 문제를 푸는 화면 오른쪽 ‘도움말’탭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매뉴얼, 수업 영상 그리고 필요에 따라 이용가능 한 문제 해결 도움말 버튼이 있으며 이런 추가 도움을 통해 학생들은 성공적으로 다음 학습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학부모 포털

학부모 로그인: 로그인 셋업 중 세션 타임 아웃(Parent Login: Session Timed Out While Setting Up Login)

이슈:
학부모 포털에 로그인 셋업하는 동안 세션 타임 아웃 됨

솔루션:

계정 생성 절차를 완료하려면 학부모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합니다. 아셀러스 앱을 통해 학부모 계정에 접속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계정 관리(Manage Account)에서 셋업 절차를 완료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 됩니다. 

튜토리얼: 학부모 로그인 하는법

로그인 방법 - 전화번호 변경

이슈:
전화번호가 바뀌며 학부모 로그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있음

솔루션:
계정과 연결된 전화번호가 바뀐경우 다른 방법으로 인증 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또는 보안 질문)

학부모 계정 로그인 - 다른 기기

이슈:
다른 기기를 사용하여 학부모 계정 로그인

*팁: 각 기기에 고유한 소프트 토큰을 설정하여 학부모 포털에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솔루션:

소프트 토크는 생선된 기기에서만 유효합니다. 학부모 계정으로 로그인 하려는 각 기기에 새로운 소프트 토큰을 생성해야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 단계를 따라 주세요:
  1.  아셀러스 앱을 엽니다. 
  2. 학부모 로그인을 해 주세요.
  3. “골드키/소프트 토큰 생성”을 선택 해 주세요. 

테크니컬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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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셀러스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들으려면 컴퓨터가 필요한가요?

아셀러스 아카데미 수업에 접속하려면 각 학생에게 인터넷 연결 가능한 기기가 필요합니다. 특정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지원되는 기기 목록을 보시려면 디바이스 호환성 표를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셀러스 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컴퓨터를 제공하나요?

프리미어 수업 플랜에는 골드 북 프로 노트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부모께서는 아셀러스 스토어에서 학생을 위해 잠금식 아셀러스 기기를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이는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아셀러스 앱은 어디에서 다운받을 수 있나요?

아셀러스 앱은 대부분의 디바이스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셀러스 앱

학생이 두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학생은 여러 기기에서 계정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만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 학생은 두개 이상의 기기에 동시 접속할 수 없습니다. 한 기기에서 로그인 한 후 다른 기기에 로그인을 다시 하는경우 첫번째 세션은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 학생이 간편 로그인을 사용 하는경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새 기기나 장소에 간편 로그인을 추가 설정 해야합니다. 

서포트 팀 문의

이메일로 문의 하기:

Technical Support.KR

8 + 9 =

전화로 문의하기:

(866) 684-6127 – 톨프리

(816) 235-3800 – 로컬

전화 문의 시간:
 – 월요일~금요일: 7:00am – 5:00pm (C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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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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